본문으로 바로가기

Jetson Xavier NX 보드 환경구성

category 소프트웨어/Jetson Xavier NX 2021. 12. 6. 00:27
728x90
반응형

1. 아래의 그림은 우분투 설치를 완료하고 재부팅한 화면입니다.

 

2. 업데이트 정보를 표시합니다. 리부팅하면 설치를 완료합니다.

 

3.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행합니다.

 

4. 관리자 권한 비번을 입력합니다.

 

5.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Details를 클릭하여 자세한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합니다.

 

6.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재부팅 안내창이 출력됩니다.

 

7. 시스템 설정창을 출력하고 사운드 카드의 동작을 확인합니다. 아래의 그림 좌측 하단에 Sound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8. 좌측의 장치 리스트 중에서 Speakers-USB Pnp Audio Device를 선택합니다.

 

9. 우측 하단의 Test Sound 버튼을 클릭하여 좌/우측 Test 버튼을 이용하여 스테레오 사운드 출력을 시험합니다.

 

10. 관리자 권한에서 업데이트 목록을 읽어오는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sudosuper user 권한을 얻기 위한 명령어입니다.

 

sudo apt-get update

 

 

11. 좌측 메뉴바에서 System Settings를 선택하고, Language Support를 더블 클릭하여 설정창을 띄웁니다.

 

12.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타난면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authenticate 버튼을 클릭합니다.

 

 

13. 아래의 그림과 같이 각종 폰트와 언어 관련 패키지가 설치됩니다. 이 과정은 다소 시간이 좀 걸립니다.

 

 

14. Details 버튼을 클릭하여 언어 관련 패키지의 자세한 설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Language Support 창에서 Install/Remove Languages 버튼을 클릭합니다.

 

16. 우측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리면 Korean이 체크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로 한글 홈페이지를 볼 수 있으나 아직 한글 팩이 설치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17. 이 상태에서 터미널을 띄우고 ibus-setup 명령을 실행합니다.

 

ibus-setup

 

18. 아래와 같이 IBus Preference창이 출력됩니다. 여기서 Input Method 탭을 선택하고 Add 버튼을 클릭합니다.

 

19. Select an input method 창에서 아래의 확장 아이콘을 클릭하여 스크롤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아래로 스크롤해서 Korean을 클릭합니다.

 

20. 아래의 그림과 같이 Hangul이 출력됩니다. 여기서 Add 버튼을 클릭합니다.

 

21. Korean-Hangul이 추가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2. 위의 과정이 완료되면, 메뉴 우측 상단의 En 아이콘을 클릭하여 Text Entry Settings를 클릭하여 아래의 그림과 같은 Text Entry 창을 출력시킵니다. 현재 English의 입력키만 등록되어 있다. Korean 변환키를 입력하기 위해서 + 버튼을 클릭합니다.

 

 

23. Choose an input source 창이 나타나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Korean(Hangul)(IBus)를 선택합니다.

 

24. Add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Korean(Hangul)(IBus)가 좌측의 Input sources to use:에 추가됩니다. 한글변환 자판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공구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25. 아래의 그림과 같이 Hangul keyboardDubeolsik을 선택하고, 필요에 따라 Etc에서 Start in Hangul mode를 선택합니다. Hangul Toggle Key 로서 Hangul을 선택한 후에 Add버튼을 클릭, Apply을 클릭한 후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26. 위의 과정을 완료한 후 EN 아이콘을 클릭하면 한글 팩이 설치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을 실행하고 한/영 키를 입력하여 한영 전환이 정상적으로 수행되는지 확인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