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OpenGL 라이브러리 종류
- GL(OpenGL Core Librar) : 랜더링 기능을 주로 수행하는 OpenGL의 기본 라이브러리, 입출력이나 기타 기능은 없음
- GLU(OpenGL Utility Library) : GL로 작성한 고급 기능 제공
- GLUT(OpenGL Utility ToolKit) : 사용자 입력, 화면 출력 윈도우 제어 등 기능 제공, 운영체제 호출
2. Visual Studio 2015에 설치된 OpenGL 파일 위치 : OpenGL은 SDK/Include 파일에 헤더 파일이 설치됩니다.
Visual Studio 2015의 경우 아래와 같은 위치에 각종 include 폴더가 존재합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7.1A\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Kits\8.1\Include\um
C:\Program Files (x86)\Microsoft Phone Kits\8.1\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Phone Silverlight Kits\8.1\Include
제 컴퓨터의 경우 아래와 같은 폴더에 OpenGL 헤더 파일인 GL.h와 GLU.h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7.1A\Include
OpenGL의 라이브러리 파일인 GLU32.Lib 파일은 아래와 같은 위치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7.1A\Lib
3. 아래의 OpenGL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opengl.org/resources/libraries/glut/glut_downloads.php
사전에 컴파일된 윈도우용 glut3.7 베타 버전의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4. 내 컴퓨터의 특정 하드디스크에 open_gl 폴더를 생성하고 압축을 해제합니다.
내부에 include와 bin 폴더를 새롭게 생성합니다.
include 폴더에 glut.h 파일을 복사합니다.
bin 폴더에는 lib 파일들을 복사합니다.
컴파일 시 실행파일 생성 위치에 dll 파일들을 복사합니다.
5. 프로젝트의 속성창에서 [C/C++] 의 [일반]을 클릭하고 [추가 포함 디렉터리]에 ".\include;"를 추가합니다.
6. [링커]의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lib;"를 추가합니다.
7. 소스 파일에서 아래와 같이 헤더 파일을 추가합니다.
8. 프로젝트에서 빌드 명령어를 이용하여 컴파일을 진행합니다.
9. 정상적으로 실행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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